2024년 3월 25일은 The Nature of Code 시리즈가 Processing 기반으로 되어 있어, p5.js 문법 변환의 필요성을 느끼며 고민을 하며 하루를 보내었습니다. 변환 작업을 생각하니 그냥 Processing으로 작성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Processing은 온라인 에디터가 아니라서 코드 공유를 위해 Git Hub 가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하루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오늘 The Nature of Code를 p5.js 기반으로 설명한 동영상 시리즈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random()과 noise()의 차이와 사용법에 대한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자연물 묘사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Perlin Noise을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이 알고리즘이 미국 아카데미 상을 받았다고 하니,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과 비주얼 아트의 연관성이 신기했습니다. 인접한 지점과 비슷한 값의 무작위 수를 생성하는 Perlin Noise를 알게 되어 감사헸습니다. 서로 다른데 서로와 잘 어울리는 것이 어느 자연물의 내부 요소들의 특성이라는 것은 어느 인간조직의 내부인들의 관계성에도 적용될 수 있는 특성인 것 같아 재미있었습니다.
p5.js, Processing, Git Hub 등을 고민했던 어제를 지나 오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동영상 시리즈가 눈 앞에 나타나서 감사한 오늘입니다. 꿈은 이루어 집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