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back9

#야생으로

Creative Coding 독학 제003일 2024년03월27일(수)

정방형 그리드 지형 기반의 Classic Perlin Noise의 거친 표현력을 개선한 Simplex Noise에 대해 배웠습니다. 삼각형 타일의 연속체 지형을 기반으로 하며 directional artifact가 더 적게 생성되어 매우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어 내는 Simplex Noise 알고리즘이 특허를 받은 것도 신기하고, 이 알고리즘을 사용한 OpenSimplex Noise()를 p5.js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그것도 신기했습니다.

Switch 구문을 활용하여 4방 무작위 이동을 하는 random walker 프로그램을 공부했습니다.

Vector를 공부했습니다.

물체의 이동은 크기와 방향을 가진 벡터로 표현될 수 있으며, p5에서는 크기는 물체의 원래 위치와 이동한 위치 사이의 거리로 나타내며, 방향은 원점과 이동점 사이의 각도로 나타냅니다. 결국 p5에서 벡터는 원래 위치를 원점으로 하여 이동한 위치 (x, y)의 값을 표현한 수열 형태로 표현됩니다. 연속적인 물체이동은 결국 [힘 – > 가속도 -> 속도 -> 위치]의 연쇄 반응에 의해 이루어 지는 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을 노트해 보았습니다.

내일은 코드를 직접 따라해 보겠습니다. random 함수 -> Perlin Noise 함수 -> Simplex Noise 함수로의 성장과 발전이 인상적인 오늘이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가 해결된 미래를 상상하며, 지속적인 고민과 실험과 개선에 몸을 담근 노력가들이 존경스러웠습니다. 꿈은 이루어 집니다!!

댓글 남기기